서울노인복지센터

탑골이야기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탑골이야기

센터소식

탑골이야기센터소식

[기획연구과] 탑골미술관에 활짝 핀 나눔꽃 이야기! - 어르신작품 나눔바자회

관리자   ㅣ  2017-04-13 오전 12:20:54  ㅣ  조회: 1950

   

서울노인복지센터 탑골미술관에는 지금 예쁜 꽃이 피어있습니다. 바로 나눔 꽃입니다. 선배시민들이 따뜻한 마음을 내어 열 수 있었던 전시, 탑골미술관 어르신작품 나눔바자회 '봄에 핀 나눔 꽃'을 지금 소개합니다!

지난 4월 6일 시작된 어르신작품 나눔바자회 '봄에 핀 나눔 꽃'은 서울노인복지센터라는 울타리 안에서 함께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고 계시는 어르신 작가님들께서 따뜻한 마음으로 기증해주신 작품을 판매하는 작품 바자회입니다.

이번 전시를 위해 46명의 어르신들이 총 75점의 작품을 흔쾌히 기증해주셨는데요, 그런 어르신들의 마음에 감사를 표현하기 위해 전시가 시작되는 날, 오픈 기념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늘푸른예술단의 즉흥시나위 공연을 시작으로 화려하게 문을 연 오픈 기념행사는 탑골미술관 실버도슨트 김영자 어르신의 사회로 진행되었습니다.

관장님의 인사말씀과 작품을 기증해주신 어르신 두 분의 인사말씀을 듣고 난 후에는 어르신들이 관장님께 작품 기증서를 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작품기증서를 주고받은 후에는 관장님과 기념사진도 한 컷씩!

작은 행사였지만 작품을 기증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를 표현할 수 있었던 자리였고, 어르신들께서도 즐거운 마음으로 전시의 시작을 축하해주셨습니다.

 

그리고 4월 13일에는 이번 전시의 첫 번째 부대행사인 체험공방 <코르크 컵받침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코르크 컵받침 만들기는 특별히 아크릴화반, 유화반에서 열심히 작품활동을 하고 계시는 어르신 두 분을 강사로 모셔서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요, 이것 또한 재능을 나누는 멋진 나눔의 모습이었습니다.

강사어르신 두 분께서는 태어나서 붓을 처음 잡아본다는 어르신, 아크릴 물감을 처음 써본다는 어르신 등 다양한 참여자들에게 눈높이를 맞추어 친절히 체험공방을 진행해주셨고, 체험이 끝난 후 돌아가는 참여자들로부터 '오늘 강사 최고!'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우리 어르신들에게 꼭 맞는 맞춤 선생님이셨습니다.

오늘 체험공방 뿐만 아니라, 이번 전시가 끝나는 5월 4일까지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많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어르신 작품도 감상하시고, 재미있는 부대행사들도 참여하시고, 서울노인복지센터도 후원하실 수 있는 일석 삼조의 기회!

 

따뜻한 봄날, 나눔 꽃이 만발한 탑골미술관으로 놀러오세요!

 

[문의] 기획연구과 홍지헌 02-6220-8595

 

댓글 : 5개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김영희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홍길동)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박철수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김영희)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전체 : 1359 / 현재 : 32/151 페이지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