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골이야기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복지과] 인식개선 캠페인-배려하는 선배시민
담당자 ㅣ 2017-05-19 오후 8:44:16 ㅣ 조회: 2867
   
2017.5.19에는 복지과를 중심으로 활동하시는 어르신들이 주축이 되어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또래지킴이, 동년배상담가, 건강지킴이, 인생학교 사후모임, 보행안전교육 수료 어르신 26명이 참석하여 선배시민의 실천력을 여실히 보여주는 날이였다. 배려하는 선배시민이라는 주제로 센터 내에서 선배시민은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가, 안전한 보행을 위한 실천방법은 무엇인가에 대해 나누고 공유하는 시간이었다.

오늘 캠페인에는 센터 어르신과 서울시민 총 1,696명 동참하였다. 선배시민의 모습을 담은 피켓과 안전보행을 위한 우리의 실천을 담을 피켓을 들고 다함께 선창/후창을 하면서 실천의 결의를 보여 주었다. 안전보행교육을 수료하신 어르신들께서 직접 작성 한 안전보행 수칙 1,000장을 제작하여 시민과 센터 회원에게 같이 실천할 것을 권유하였고, 건강정보를 담은 홍보물 600장을 함께 배포하면서 노년의 건강지킴을 스스로 하는 선배시민이 되기를 희망하는 자리가 되었다.


선배시민에 대해 센터 어르신들의 생각을 묻는 '배려하는 선배시민이란...' 코너를 운영하였는데 96명의 어르신이 동참하여 자신의 생각을 자신있게 글로 작성해 주었다. 작성하신 글을 살펴보면 선배시민으로서 누려야 할 권리와 서로를 위해 지켜야 할 에티켓(배려)란 무엇인가 알게 해주는 것 들이었다. 역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고 권리와 의무를 명확하게 실천하는 선배시민이란 '이런것이야' 하고 보여주시는 듯 한 생각이 든다.




오늘의 캠페인은 많은 회원 어르신들과 더불어 진행 되어 뜻깊은 실천이였다. 앞으로 다 함께 실천했으면 하는 내용이 있으면 복지과로 의견 주시면 적극 반영하여 선배시민으로 마땅히 실천해야 할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캠페인을 진행주신 많은 어르신과 함께 동참해주신 센터 어르신과 서울시민에게 감사드립니다.
전체 : 1661 / 현재 : 174/185 페이지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