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노인복지센터

탑골이야기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탑골이야기

센터소식

탑골이야기센터소식

[교육복지과]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한가위 보내세요!" 2021 추석맞이 공동차례, 특별행사

담당자   ㅣ  2021-09-17 오후 6:50:07  ㅣ  조회: 829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한가위 보내세요!


추석을 맞이하여 센터에서는 공동차례와 여러 가지 특별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한가위를 맞아 서울숭례문라이온스클럽에서 200만원의 후원금과 직접 오셔서 공동차례를 함께해주셨습니다.

육법공양과 공동차례를 지낸 후,
사전이나 현장에서 개별차례를 접수하신 어르신들이 개별차례를 지내실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어디 김씨십니까?" - 지방 써주기

추석에 지낼 차례에 올릴 지방이 꼭 필요한데요. 

이번 추석에도 센터의 서예동아리 어르신들이 16~172일동안 직접 지방을 써드렸습니다.

조상에게 올릴 지방이라며 더욱 신중히 써주신 서예 동아리 어르신들, 참여해주신 어르신들 모두 즐거워하셨습니다.

 

모 나와라!!!” , “한개만 더!”  - 전통놀이체험 한마당

3층 중앙공원에서 윷놀이와 투호, 제기놀이를 하시는 어르신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피었습니다.

어릴 때는 모가 잘 나왔는데 왜 오늘은 잘 안나오나~ 제기는 여전히 잘 차네~!

윷놀이와 제기차기, 투호던지기까지 우리끼리 즐기는 전통놀이에 추억을 떠올리며 어르신들 얼굴엔 웃음이 가득했습니다.

어린 시절 추억도 떠올리고, 친구들과 웃으며 명절행사를 지낼 수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특별한 공연선물 [그대는 봄]

명절연휴시작을 하루 앞둔 17일 오전 10시에는 '마음같이'라는 극단에서 어르신들께 연극을 선물했습니다.

연극 '그대는 봄'은 같은 동네에 시집와 친구가 되어 살아온 50년지기 할머니들의 우정이야기였습니다.

안전한 관람을 위해 어르신들은 철학교실과 2층로비에서 실시간으로 관람하셨는데요, 

비대면에 아쉬워하시면서도 기대가 된다며 즐거워하셨습니다.

연극이 끝난 후 철학교실에서 배우와의 만남시간도 가졌던 어르신들은 2배로 만족하며

앞으로도 이런 연극을 많이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셨습니다.

오늘 진행된 연극은 9/27(월)부터 10/10(일)까지 탑골TV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개됩니다. 기대해주세요!

 

행삭가 진행되는 2일간 웃음이 가득했던만큼 이번 명절도 어르신들께 행복하고 웃음이 가득한 한가위가 되길 바랍니다.

 

어르신, 건강하시고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


문의 : 교육복지과 백가람(02-6220-8545)

댓글 : 5개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김영희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홍길동)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박철수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김영희)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전체 : 1359 / 현재 : 1/151 페이지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