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골이야기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사회참여과]공익활동 또래지킴이 활동교육-사찰음식문화체험!
담당자 ㅣ 2017-07-07 오전 10:01:48 ㅣ 조회: 1855
   
뜨거운 7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공익활동 또래지킴이 참여자 분들과 함께 ‘사찰음식문화체험’ 활동교육을 함께 참여해 보았습니다. 제철음식을 활용한 사찰음식 만들어보고, 노년기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좋은 정보들도 배울 수 있었던 알찬 교육시간을 가졌습니다.

요리 메뉴는 “사찰비빔냉면”과 “애호박전”이었습니다. 가지런히 놓인 재료들만 보아도 얼른 요리를 하고 싶었습니다. 오늘은 또 얼마나 맛있는 요리를 만들지 기대가 한가득 이었습니다.


요리를 시작하기에 앞서 지도해주시는 ‘형민스님’과 간단하게 합장 인사를 나누고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모두들 처음 시도해 보는 교육이라 긴장한 모습들이 보이셨지만 요리의 경력이 많으시기에 금세 적응하여 그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셨습니다.

형민스님의 요리시범이 진행되면서 참여 어르신들의 다양한 질문이 이어졌고, 그때마다 모두의 얼굴엔 미소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요리가 만들어지면 만들어질수록 맛있는 냄새에 더욱 마음이 들떴습니다.


두근두근하는 마음으로 자리로 돌아와 요리를 시작하였습니다. 한 조에 있는 어르신들은 각자의 역할을 나누어 주어진 재료를 손질하고 다듬었습니다. 요리를 해본 경력이 있으시기에 칼질도 너무 잘하셔서 감탄이 나올 정도였습니다.

서로 협동하며 요리를 진행할수록 참여자분들의 얼굴엔 미소가 끊임없이 퍼져 나오고 있었습니다. 색다른 체험의 즐거움과 직접 요리를 완성하는 즐거움으로 요리교실이 아주 밝은 분위기로 가득하였습니다.

다함께 모여 완성된 “사찰비빔냉면”과 “애호박전”을 맛있게 시식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어느 때보다도 교육 호응도가 가장 높고 적극적인 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새로운 요리 레시피도 공유할 수 있었고, 몸에 좋은 영양소에 관한 정보도 배울 수 있었던 알찬 사찰음식문화체험 활동교육이었습니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의 활동교육 내용을 색다르고 참여자들끼리의 친분을 더욱 돈독하게 할 수 있는 알차고 뜻 깊었습니다. 앞으로 열심히 더 분발하여 참여자분들의 노년기 삶이 조금씩 즐거워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마음을 다짐하며 또래지킴이 활동교육-사찰음식문화체험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사회참여과 임현주 02-6220-8558.
전체 : 1661 / 현재 : 171/185 페이지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