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노인복지센터

탑골이야기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탑골이야기

센터소식

탑골이야기센터소식

[사회참여과] 공익활동 참여자와 무더위 이겨내요!

담당자   ㅣ  2018-07-20 오후 5:55:44  ㅣ  조회: 1369

   

한 주간의 공익활동 알짜배기 소식을 모아 전달하는 금요일입니다^^

 

연일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여름, 다들 건강관리 잘 하시고 계신가요? 서울노인복지센터의 공익활동 참여자들도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 열심히 활동을 하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뜨거운 여름에도 책을 원하는 사람을 위해 달려가는이동도서관 사서도우미와 친절로 똘똘 뭉친생활상담실 또래지킴이의 하루 일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소개할 사업단은 이동도서관 사서도우미입니다!

오전 1025분이 되면 탑골공원 정문 앞으로 예쁜 하늘색의 트럭이 멈춰 섭니다. 차 안에 계시는 3명의 사서도우미들의 똥그란 눈들 혹시 보이시나요? 멋진 카메라로 촬영을 하여 긴장하신 것 같아요^^

더위를 날리는 상큼한 사서도우미의 하루는 도서관 차량을 탑골공원 정문에 도서관을 안전하게 주차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주차를 완료한 후 전문가 포스를 뿜어내며 도서관 진행을 위한 준비를 하십니다. 계속되는 촬영에 많이 부끄러우신지 조00 참여 어르신께서는 허허허~ 뭘 찍고 그래~!”라며 쑥스럽게 미소 지으셨습니다.

이동도서관 활동 기사를 위한 촬영이라는 얘기에 아 그래? 그럼, 잘 찍어줘!” 말씀하시며 흔쾌히 촬영을 동의해 주셨습니다(하하~!)


활동 시작 전에 깨끗한 마음으로 하루를 열기 위하여 차량 주변을 환경미화 하십니다. 오전 이였지만 벌써 후덥지근해지는 날씨에 덥지 않으세요?”라는 물음에도 밝은 미소로 도서관이 깨끗해야지! 여기도 엄연히 도서관이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멋지다는 말도 부족할 정도로 정말 멋진 선배시민의 모습이었습니다.


으싸! 으싸! 힘을 합쳐 도서관을 오픈합니다!!

 

흐트러진 책은 없는지 점검까지 진행한다면 오늘의 이동도서관은 시작입니다.


곧 도서관을 이용할 회원 분들을 위해 기록대장도 꼼꼼하게 확인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특종으로는 이동도서관에 새로운 책이 많이 들어왔습니다. 뜨거운 여름에도 지치지 않는 친절함으로 무장한 사서도우미의 친절한 안내를 받으시며 독서를 해보시면 어떠실까요?

 

 

다음으로 소개할 사업단은 명량한 목소리로 상담을 진행해주는 생활상담실 또래지킴이입니다. ^^

센터 정문으로 들어오면 1층 안내데스크에서 환한 미소로 맞이하여 주시는 분들이 한눈에 들어오는데요. 센터 위치, 식사 문의 등등 궁금한 것들을 문의하시면 척척 말씀해주셔서 똑똑한 안내자라는 별명을 갖고 있답니다. 딱 어울리시는 것 같은데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