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노인복지센터

탑골이야기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탑골이야기

뉴스레터

탑골이야기뉴스레터

[2월 뉴스레터] 봄을 기다리며 함께하는 날

담당자   ㅣ  2024-02-29 오후 5:16:51  ㅣ  조회: 85

NEWSLETTER Vol.146
2024.2.29. | vol.147
       
     
   
구독자님! 이번 레터에는 '봄을 기다리며 함께하는 날'의 소식을 담았습니다.

 입춘이 있던 2월, 아직 코 끝은 시리고 완연한 봄은 아니지만 센터에서 흘러가는 시간에는 따스함이 피어오르기 시작했습니다 :) 옹기종기 모여 다 함께 즐긴 설 명절 행사 '갑진인연'부터 어린 소년의 꿈이 펼쳐진 전시 '장인이 된 소년'까지 앞으로 다가올 봄을 기다리며 어르신과 직원, 봉사자와 후원자가 함께했습니다.

 오늘은 4년에 한 번 오는 윤년입니다 :) 마치 보너스로 하루를 더 얻은 것처럼 느껴지는데요, 하루가 더 주어진 만큼 구독자님들도 봄을 기다리며 소중한 이들과 함께할 수 있길 바랍니다 ♡
       
     
   
♡ 이 달의 소식 미리보기!   
2024 설명절 특별행사 '갑진(甲辰)인연' 속 이야기
어르신 일상의 안녕을 기원하는 '설맞이 기업사회공헌'
예방할 수 있는 힘! 치매검진 및 치매예방캠페인(with 종로구치매안심센터)
함께하는 식사의 의미, 무료급식 이용자 설명회
권익강좌 : 예전과 달라진 지금, 성(性)
미디어강좌: 인공지능으로 대체 될 일자리
탑골미술관 미디어아트전시 <장인이 된 소년 展> with KULTURE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 우울예방 인식개선 캠페인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온라인 취업교육포털 신규교육 안내
       
     
   
2024 설명절 특별행사 '갑진(甲辰)인연' 속 이야기

올해는 육십 갑자의 41번째로 푸른색의 '갑'과 용을 의미하는 '진'이 만나는 '푸른 용의 해' 갑진년입니다! 센터에서는 우리의 설날을 맞이해 올해도 역시 센터에서 생겨나는 수많은 인연들을 기대하며 설 명절 행사 '갑진인연'이 진행되었습니다 :) 공동, 개별 차례 지내기부터 직원들과 어르신이 함께했던 탑골가족오락관, 청룡의 전설에 관한 특강까지! 하하 호호 웃으며 센터에서 다 같이 즐긴 설날 이야기를 전합니다.
       
     
   
어르신 일상의 안녕을 기원하는 '설맞이 기업사회공헌'

매년 명절마다 센터와 함께 효(孝)를 실천하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어김없이 올해 설날에도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편안한 명절, 그리고 한 해를 보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기업사회공헌이 진행되었는데요. 어르신의 건강한 식사를 지원했던 신한라이프와 한국투자공사, 설맞이 특별한 꾸러미를 준비한 금호미쓰이화학의 후원 소식을 공유합니다!
       
     
   
예방할 수 있는 힘! 치매검진 및 치매예방캠페인(with 종로구치매안심센터)

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이 치매에 대한 바른 정보를 알고 어르신들의 기억력 건강이 어느 정도인지 '치매검진 및 치매 예방 캠페인'을 통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종로구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해 진행되었는데 치매는 다른 질환보다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올해도 건강하고 총명한! 어르신들의 일상을 응원합니다 :) ~!
       
     
   
함께하는 식사의 의미, 무료급식 이용 설명회

지난 26일부터 27일, 양일간 센터에서 무료급식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과 함께 설명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센터와 급식을 잘 이용하기 위해 알아야 하는 것을 함께 이야기하는 것을 넘어 어르신들의 의견으로 이용 문화가 만들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 적극적이면서도 밝고 유쾌했던 현장 소식을 전합니다!
       
     
   
권익강좌 : 예전과 달라진 지금, 성(性)

친근함의 표시가 무례함으로, 덕담 한마디가 누군가에게는 상처로.. 어르신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지식이나 기술의 변화뿐 아니라 정서적인 것들의 빠른 변화에도 적응해야만 합니다. 예전과는 너무나도 달라진 지금, 한마을에서 살아가는 구성원으로서 다른 이들이 어떻게 느끼고 어떻게 받아들이는지 다시 한번 배웁니다. "과거와 달라진 성"을 주제로 진행된 2월 권익 강좌의 현장을 전해드립니다 :)
       
     
   
미디어 강좌 : 인공지능으로 대체될 일자리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며 이제는 기계가 인간을 대체한다는 이야기가 나온 지가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5차 산업혁명을 준비해야 하는 때가 다가온 것 같습니다. 너무나도 빠르게 변하는 사회 변화 속에서 센터의 어르신들도 미디어, 인공지능과 같은 것들에 아주 관심이 많으신데요, 그래서 2월 미디어 강좌는 '인공지능으로 대체될 일자리'를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어렵기도 했지만 어르신들의 호응이 너무 좋았던! 현장의 열정 넘치는 소식을 전합니다 :)
       
     
   
탑골미술관 미디어아트전시 <장인이 된 소년 展> with KULTURE

국가무형문화재 장인들의 손길을 담은 영상과 그 결과물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우리 문화의 뿌리를 느낄 수 있는 전시가 탑골미술관에서 열렸습니다! 한국의 전통문화와 이를 계승, 발전시켜 나아가는 장인들을 담은 영상 제작 크루인 'KULTURE'가 함께한 <장인이 된, 소년 展>은 3월 9일(토)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많은 관심과 방문 바랍니다 :)
탑골미술관 미디어아트전  < 장인이 된, 소년 展 >
 · 전시기간 : ~2024. 3. 9.(토)
 · 운영시간 : 월~금요일 10:00~18:00 / 토요일 10:00~15:00 /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 관  람 료 : 무료
 · 위      치 :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467 탑골미술관 (안국역 5번출구 도보 1분)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 우울예방 인식개선 캠페인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에서 어르신이 스스로 마음 건강을 점검하고 우울증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습득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노년기 우울증의 증상 중 하나는 '기억력 저하'인데요, 단순히 나이 듦에 따라오는 현상인지 나도 모르게 나에게 찾아온 우울증일지 알아보았습니다.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온라인 취업교육포털 신규교육 안내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에서는 시니어 맞춤 소양교육, 직업교육, 창업, 공공 일자리 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 취업교육 포털'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보건복지인재원과 협력해 사회서비스, 공통역량 콘텐츠 등 14개 과정의 보건복지 교육을 새롭게 운영한다고 하는데요 :) 보건복지 시니어(예비) 종사자와 사회복지에 관심 있는 분은 교육을 통해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서울노인복지센터 뉴스레터는 매월 마지막날 구독자님께 발송됩니다.
서울노인복지센터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일대로 467 (경운동, 3호선 안국역 5번 출구)
02-6220-8500
댓글 : 5개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김영희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홍길동)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박철수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김영희)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전체 : 108 / 현재 : 1/12 페이지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